배가 부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음식을 더 먹을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하면

위에서 공간을 만들어 내는 

이른바 가짜 식욕은 과식을 하게 만듭니다.


저 모모 역시도 가짜 식욕에 매번 당하곤 하는데요.

겨울이라서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은 없지만

옷이 얇아지는 여름에는 정말 막막할 정도로 식욕이 솟구친답니다.



저처럼 솟구치는 식욕때문에 다이어트는 커녕

살만 늘어가고 있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는데요.

바로 가짜식욕을 대처하는 방법 입니다.



가짜식욕을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가짜 식욕의 증상을 한번 알아볼게요.


1.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이 생각난다.

2. 배가 불러도 먹으면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3. 식사 후 3시간도 되지 않았음에도 허기를 느낀다.

4. 머릿속에 먹고 싶은 음식들이 맴돈다.

5.  먹고나면 후회한다.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가짜 식욕이라고 하니

절대 속지 마세요!



식사 전 물 한 컵 마시기


식사 전에 마시는 물은 과식을 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아침 점심 저녁 세 끼를 다 드시되

밥공기 크기를 줄이고 천천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포만감이 오래가서 식욕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양치질 하기


식욕을 참을 수 없을 때 가장 좋은 방법 바로 양치질인데요.

자극이 강한 치약을 사용해서 양치질을 하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치질을 한 이후에도 배가 고프다면 진짜 식욕이라고 하네요.



과당 多 음식 금지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주스, 탄산음료의 경우

허기가 가시지 않으며 더 섭취하라는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요.

밀가루, 설탕 등의 음식도 피해야 식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음식 멀리 두기


음식은 가능한 시야에서 먼 곳에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꾸 음식이 눈 앞에 보이게 되면 손이 가게 되면서 식욕 억제에 방해를 줍니다.



無설탕 껌 씹기


식사 후에 디저트가 땡기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땐 무설탕 껌을 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껌을 씹으면서 음식을 먹고 있다는 것을 뇌에 신호를 보내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답니다.



이렇게 알아본 가짜식욕 대처하는 방법!

다들 이겨낼 준비 되셨나요?

가짜식욕 대처하고 다이어트 성공해서 건강한 몸 만들어보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모모1470

모모의 일상생화 이야기와 생활정보가 가득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