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벌써 2017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시간이 정말 훅훅 지나가는 것 같은 느낌인데요.


겨울철에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하나는 바로 제철음식을 챙겨먹는 것이죠!


여러분들은 몸에 좋은 음식들 잘 챙겨드시나요?

저 모모는 워낙 건강에 좋은 건 꼭 먹어야 된다는 생각이 있거든요.

그런 의미로 오늘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것은

몸에 좋고 맛도 좋은 12월 제철음식입니다.



과메기겨울철 별미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과메기에는 비타민E, 오메가3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 좋아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고단백 식품으로써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네요!


이 외에 뇌를 활발해주는 효과를 주어

성장기인 어린이들과 치매예방을 위해서도 챙겨드시면 좋답니다.



꼬막은 저지방에, 고단백 식품으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에요.


베아인,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갈증을 해소해주며 간의 독성을 해독해준답니다.

또한 비타민B, 철분 등이

저혈압이나 빈혈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네요.



홍합은 간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하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철분이나, 미네랄, 칼슘, 비타민A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또 간을 해독해주어 숙취해소에도 좋은 효과를 준답니다.


비타민A, 미네랄 성분은 피부 노화방지에도 좋고

피부를 윤기나게 만들어줍니다.



한라봉은 100g당 48Kcal라는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를 예방해주고

철분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주어 빈혈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한라봉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A가

눈 피로를 해소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석류는 옛부터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죠.

저 모모 역시도 정말 잘 챙겨먹었던 과일 중 하나인데요.


석류는 피부노화 예방과 피부가 탄력있도록 도와줍니다.

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아주 좋고,

체지방 분해, 두피가 건강해지도록 도와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챙겨먹으려고 알아보니 12월 제철음식, 정말 다양하네요.

소개해드린 위 음식들 외에도 굴, 삼치, 유자 등 음식들이 

12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음식이라고 하니

잘 챙겨드시고 따뜻한 건강한 12월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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