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여러분들은 아침에 출근 하실 때 아침 챙겨 드시고 나오시나요?

저 모모는 밥을 먹기 보단 그 시간에 잠을 더 자자.. 라는 주의인데요.


하지만 아침을 거르게 되면

수면 중에 분비된 위산으로 인해서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집중력이 저하되고 무기력해지는 증상 또한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아침식사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 모모가

간단한 아침메뉴 추천을 해드릴텐데요~

건강과 컨디션을 위해 챙겨드시면 어떨까요?



달걀로 만든 스크램블과 과일과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달걀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는 바나나,

견과류 등을 같이 먹으면 균형잡힌 식사를 할 수 있겠죠!



아침 출근길로 바쁜 분들께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요.

땅콩버터와 토스트랍니다.


땅콩버터의 경우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심장병 예방을 해주어

토스트와 함께 먹으면 아침식사로 좋다고 하네요.

보너스, 과일과 함께 먹게 되면 단백질과 지방 또한 챙길 수 있답니다!



바나나와 우유는 아침식사대용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드실 것 같은데요.

바나나는 비타민C와 섬유질이 풍부하고 있습니다.

우유 1컵과 같이 먹으면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시리얼과 요거트는 시판에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죠.

아침식사대용으로 간편하기도 하고 영양소가 풍부해서 좋은데요.

아몬드, 호두 등과 같은 견과류와 같이 먹으면

단백질도 보충할 수 있답니다.



케일을 활용한 샐러드나 스무디도 아침식사로 좋습니다.

저 모모가 다이어트를 할 때 챙겨먹었던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케일은 여러가지 비타민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항암 효과와 심장질환 위험을 줄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또한, 칼로리도 낮아 사과, 바나나, 요거트 등을 넣어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갈아서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면

영양 가득한 식사가 될 수 있답니다.



아침식사를 하기 전 물을 한잔 마시면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를 위해 상을 차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제가 소개해드린 간단한 아침메뉴들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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