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사람은 감정이라는 게 있죠.

희노애락애오욕 이렇게 칠정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이상하리만큼 화가 나도 조절을 못하겠더라고요.

그래도 전에는 참아야지 참아야지 스스로 다짐을 하곤 했었는데,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는건지

감정 조절하는 게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오늘은 감정 조절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 하는데요.

평소에 화나거나 짜증나는 것을 잘 참지 못하고

감정을 표출해내어 후회한 적이 있는 분들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힐 수 있는 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재미있어 하는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화를 낼 수 있는 상황에서 감정 조절을 하는

지금 상황에 맞는 그런 이야기를 담은 책을 읽어보세요.

간접적으로나마 감정 조절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줄겁니다.



마음 속으로 멈춰라고 말하면서 감정을 조절하세요.

화가 나는 상황에서 분노를 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의 감정에 나 자신이 휘둘리지 않아야 하는 것인데요.


상대방과 싸움이 있는 경우 화로 기분을 푸는 것이 아니라,

소통을 통해 풀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화가 나기 전 끓어오르는 화를 

멈춰라고 되뇌며 스스로 멈춰야합니다.



욱 하는 감정이 나타났을 때에는 침착하게 심호흡을 하세요.

화가 난 상태에서는 상대방에게 의견 전달이 쉽지 않고

감정만 더 상하게 만듭니다.

우선, 내 감정을 가라앉히도록 하세요.



평소에 쌓여있던 스트레스는

그때 그때 잘 풀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조금만 기분 나쁜 일이 생기면

욱 해버리게 됩니다.

평소 취미나 운동, 친구와의 수다 등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푸세요.



화가 난 부분들은 간단하게 종이에 적어보세요.

정확하게 말하면 분노일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내가 화난 부분에 대해 메모를 해두게 되면 감정 조절에 도움을 준답니다.


자기 관리의 한 가지라고 할 수 있으니,

습관처럼 종이에 적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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