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지키는 좋은 습관

 

 

컴퓨터, 스마트폰, TV 등 각종 영상 장치와 많은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눈 피로는 극에 달하고 있으며 안구건조등 같은 안질환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기에 미세먼지, 공해물질, 알레르기성 결막염도 한 몫하는데요.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결에 주의

세균이 많은 손으로 눈을 비지지 않는 것은 기본 中 기본!!

아이라이너, 마스카라와 같은 화장도구에도 세균이 많습니다.

눈에 직접 닿는 화장 도구도 정기적으로 세척이 필요합니다.

 

 

녹색채소, 생선 섭취

흔히 눈에 당근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당근 말고 브로콜리, 케일 같은 녹색 채소와 연어, 참치 같은 생선이

눈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생선의 오메가-3 지방산은 눈을 촉촉하게 하여

안구건조증을 개선합니다.

 

 

 

먼 곳을 응시

TV나 컴퓨터 모니터를 보는 것은 눈 건강에 아주 안 좋습니다.

미국안과학회는 20분 마다 화면에서 눈을 돌려 20초씩 먼 곳을 응시하라고 권고하는데요.

늘 사무실 안에서 컴퓨터 작업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먼 곳 응시는 조금은 어렵죠. ㅜㅜ

컴퓨터 모니터는 최소한 팔 길이만큼 떨어뜨려 두는 게 좋다고 하니 이거라도 실천해 보아요.

 

선글라스 착용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에는 선글라스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은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백내장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선글라스는 패션용품일뿐만 아니라 자외선을 막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모모1470

모모의 일상생활 이야기와 생활정보가 가득한 곳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