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감기'라고 불리는 우울증

매년 환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흔히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우울증의 위험성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대개 예고 없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은 우울증은

식욕이 없어진다거나, 불안, 집중력 감소, 죄책감 등의 특징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2주 이상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우울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상담을 받고 치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우울증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저 모모가 우울증 극복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산책하기


우울함을 떨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에서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우울증 치료에 좋답니다.

요즘 처럼 추운 겨울에는 활동량이 줄기 때문에 우울한 기분이 더 심해지게 되는데요.

적어도 30분 정도는 외출을 해서 햇빛을 보는 것이 기분을 좋게 만들고 심신 안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충분한 수면


우울증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거나 불면증을 해결하면 우울증을 치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이 너무 부족하거나 이러한 수면장애가 계속되면 우울증에 걸리는 원인이 됩니다.



이야기 나누기


우울한 기분을 표출해내지 못하고 혼자서 속앓이를 하게 되면 우울함을 더 악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좋아하는 가족들, 친구들과의 수다를 떠는 것도 우울함을 날려버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아무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하나의 취미에 몰두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공식품 섭취 금지


우울한 감정으로 인해 의욕이 떨어진 분들의 경우, 식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나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있는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아보카도나 견과류 등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우울증 극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울증 증상 방치하여 병을 키우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치료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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